더김포

김포 사우동통장단 김포스마토피아센터,도시철도홍보관 견학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2/10 [14:29]

김포 사우동통장단 김포스마토피아센터,도시철도홍보관 견학

강주완 | 입력 : 2014/12/10 [14:29]

 

 

사우동주민센터(동장 김두영)는 지난 12월 4일 사우동 통장단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마토피아센터 및 김포도시철도홍보관 방문견학을 실시 하였다.

 

이번 방문 견학은 사건사고와 재난에 대한 센터의 역할을 체험함으로써 안전한 김포 이미지를 제고하고, 김포 철도 건설과 운영에 대한 이해를 통해 대시민 홍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 하였다.

 

통장단은 스마토피아센터에서 센터의 구축개요, 기능, 운영방법 등을 설명 받고 실제 CCTV 통합관제상황을 관람하며 관람실 내에 설치된 CCTV 모형을 통해 비상벨 사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직장에 출근하지 않고 집 근처에서 업무를 볼 수 있는 사무실 ‘스마트워크센터’ 시설을 체험하였다.

다음으로, 철도홍보관을 둘러보며 도시철도 사업추진 및 건설진행 상황, 노선 및 열차 등에 관한 설명을 들음으로써 김포도시철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한 통장단은 “전자정부나 안전도시라는 말을 들어도 마음에 와 닿지가 않았는데 각종 사건사고와 재난을 통합관리하고 즉각 대응하는 스마토피아센터의 모습을 보니 이해되고, 이런 시설이 김포시에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고 밝히며 “도시철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영 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견학에 참석해 주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스마토피아센터 및 홍보관 이용에 대해 많은 홍보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