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우동 통장단 스마토피아센터 방문견학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2/08 [13:38]

사우동 통장단 스마토피아센터 방문견학

강주완 | 입력 : 2014/12/08 [13:38]

 

 

김포시는 지난 4일 스마토피아센터를 방문한 사우동 통장단 20여명을 대상으로 브리핑을 실시했다.

 

통장단은 관람실에서 실제 CCTV 관제상황과 센터 홍보영상을 관람하고 센터관계자에게 스마토피아센터의 구축개요, 기능, 운영방법 등을 설명 받았다.

 

아울러 스마트워크센터, 전자방명록, 우리동네CCTV찾기 등의 시설을 체험하고, 관람실 내에 설치된 CCTV 모형을 통해 비상벨 사용법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방문한 통장단은 “사우동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확인한 후 사우동이 얼마나 안전 한 곳인지 또, 김포가 얼마나 안전한 도시가 됐는지 알게 됐다”며 “김포시에 이렇게 훌륭한 시설이 생겨서 정말 든든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토피아센터는 24시간 실시간 CCTV 관제를 통해 강력범죄 대처 및 범죄예방 등 사건 해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1월29일에는 편의점 여종업원을 성추행하고 도주한 피의자를 관제센터의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도주 경로를 경찰에 통보하여 피의자를 검거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1월9일에는 장릉산산책로 인근 공장에서 불길이 올라오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 및 소방서에 신속히 연락하여 화재를 진압하고 방화용의자의 도주로 및 인상착의를 통보하여 방화범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스마토피아센터는 이외에도 주취자 안전귀가, 폭력사건, 절도사건, 청소년비위 등의 사건을 해결하며 김포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등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