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평생학습도시 김포, 열린시민 아카데미 지속추진

평생학습도시 김포시, 열린시민 아카데미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인문강좌 지속 개설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2/04 [15:19]

평생학습도시 김포, 열린시민 아카데미 지속추진

평생학습도시 김포시, 열린시민 아카데미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인문강좌 지속 개설
강주완 | 입력 : 2014/12/04 [15:19]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올해 평생학습 특화 사업으로 12차시에 걸쳐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교수진으로 구성된 수준 높은 「열린시민 아카데미」 인문강좌를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올 인문강좌에서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이해, ▲자연지리의 풍수지리학적 해석, ▲인생 100세 평생학습과 시민행복,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시 디자인, ▲고대․중세 시대의 예술로 보는 세계사, ▲르네상스시대의 예술로 보는 세계사, ▲동양의 지혜, 논어에 길을 묻다, ▲현대인의 정신건강의 심리학적 이해, ▲우리가 꿈꾸는 복지국가, ▲기후변화시대의 지역에너지, ▲대중광고와 마케팅, ▲영화속의 법이야기 등 일상생활에 활용하고 실천해야 할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이뤄졌다.

 

올 강좌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청량한 공기와 같은 강좌에 참여해서 힐링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에너지 아껴 쓰기, 전기절약하기 등 실천을 통해 후 세대를 위해 부끄럽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부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금융 분야에 대한 전문가도 모셨으면 좋겠다. ’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평생학습센터(소장 조남옥)은 내년에는 평생학습 시민대학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희망과 행복을 키워나 갈 수 있도록 인문강좌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