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엄마,아빠와 놀이처럼 즐기는 수학체험 ”

금파초, ‘내자녀와 함께하는 수학체험전’ 열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1/12 [16:03]

“엄마,아빠와 놀이처럼 즐기는 수학체험 ”

금파초, ‘내자녀와 함께하는 수학체험전’ 열려
강주완 | 입력 : 2014/11/12 [16:03]

 

 

12일 금파초등학교(교장 김계화)에서는 내 자녀와 함께하는 수학체험전이 열렸다. 이번 체험전은 사전에 희망자 100팀을 받아 계획되었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이 되어 함께 교구를 만지고 놀며 수학과 과학 속에 담겨진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은 수학마술, 주령구 만들기, 뫼비우스 띠 만들기, 수학 도미노 게임, 내가 키워보는 콩나물 등 총 5개의 부스로 이루어졌으며 각 부스별 2~3명의 지도교사가 배치되어 체험활동을 도왔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끼리만 하는 활동이 아닌, 다양한 수학적 놀이와 게임을 부모님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자녀와 학습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내 아이의 부족한 부분과 흥미 있는 부분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이 단순히 어렵고 복잡하게만 여겼던 편견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유익하고 재미있는 학문인지를 깨달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기존 교과서를 활용한 문제 풀이식 학습에서 벗어나 생활 속에서 수학을 발견하고 해결해가는 사고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과학을 비롯한 타교과와의 연계활동으로 다른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확장해가는 기회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