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꿈을 나누는 벼룩시장’

학부모회 주관 벼룩시장 운영 및 기부활동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1/07 [14:30]

‘꿈을 나누는 벼룩시장’

학부모회 주관 벼룩시장 운영 및 기부활동
강주완 | 입력 : 2014/11/07 [14:30]

      

    김포호수초등학교(교장 조귀연)에서는 2014. 11. 7.(금) 학부모회에서 주관하여전교생 대상으로 벼룩시장 행사를 가졌다.

학부모회에서는 교내 솔숲언덕 주변에서 1~2교시에 전교생 참여로 서로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활동을 체험하여 자원절약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고 경제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벼룩시장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 100원~3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고, 학부모회에서는 간단한 음식을 마련하여 판매하였다. 또한 학부모, 지역주민들도 와서 물건을 구입하도록 하였다. 학부모회에서 판매한 수익금은 모두 기부할 예정이고 학생들도 자발적으로 모금함에 기부하였다. 모인 기부금은 정산하여 공개하고 자선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포호수초 학부모회와 학생들,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직접 물건을 팔고 사면서 나에게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한 물건이라는 것을 잘 알게되었고 소중히 써야겠다는 것을 배웠다.”고 하였고, 한 학부모는“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가 뜻 깊고 의미 있게 진행되었고, 이런 즐거움과 보람을 다른 학부모님들도 느끼며 매년 열렸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