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4 은여울 가족사랑 한마당’진행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해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0/23 [16:07]

‘2014 은여울 가족사랑 한마당’진행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해
강주완 | 입력 : 2014/10/23 [16:07]

    

    

   경기도 김포의 은여울중학교(교장 전명자)에서는 10월 17일(금)에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가족사랑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였다.

1부는 ‘부모-자녀 간의 소통하는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강연(박재원 행복한 공부연구소장)이 진행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2부는 본격적으로 가현산에 올라 산 위에서 재미있는 미션들을 수행하였다. ‘가족 칭찬하기’ 미션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좁은 땅에 올라서기’ 미션에서는 가족 간의 친밀한 스킨십이 이루어졌다. 또 산 정상에서는 푸짐한 경품 추첨과 기념사진 촬영이 이어져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산에서 학교로 돌아와 ‘세족․세안식’을 통해 자녀는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부모는 자녀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였다.

3부는 2부에서 활동한 사진을 가지고 붕어빵상, 다정상, 인기상, 감동상을 시상하였으며, 각자 준비해 온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줄 프로젝트를 통해 오늘의 소감을 나누었다.

     은여울중학교에 재학 중인 L학생은 “평소에 부모님과 얼굴 보고 대화할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 등산하면서 평소에 못했던 말들을 많이 해서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또 1학년에 재학 중인 P학생의 어머니는 “요새 딸이 사춘기라 소통이 잘 안 됐었는데, 오늘 강의와 여러 미션들을 통해서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