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부모 공개수업 및 부모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0/16 [09:07]

학부모 공개수업 및 부모교육

강주완 | 입력 : 2014/10/16 [09:07]

 푸른솔유치원(안인환원장)은 가을빛이 완연한  15일에 푸른솔유치원 온누리관과 각 반 교실에서 유아는 부모님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고 부모님들에게는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는 계기를 갖고자 학부모 공개수업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푸른솔유치원 학부모 190여명이 참석하여 본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행사에서 김포대학 이선애 교수는 “통하면 행복한 리더가 온다”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연수를 진행하였다. 현대의 아이들이 전에 비해 더욱 풍족한 환경 속에서 지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독함을 느끼는 것은 원활하지 않은 소통이 문제가 되고 있다는 내용에서 학부모로부터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이어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만족도 조사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교원능력개발평가 활용 방법에 대한 심화숙원감의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후에는 학부모들이 각반 교실로 이동하여 ‘우리나라’를 생활주제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참관하였다. 1학년은 ‘남생아 놀아라’를 주제로 신체활동을 진행하였고 2학년은 전래 놀이 중에서 투호 대회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3학년은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각 반마다 다르게 개작하여 동극활동으로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님은 “주제와 관련되어 정비된 환경과 교육활동을 보며 선생님의 열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내 자녀가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직접 봄으로써 자녀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다.”라고 전했다. 본 공개수업을 준비한 황희선교사는 “수업을 준비하면서 교실환경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를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활동하고 몰입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