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지성과 감성이 만나는 독서문화운동북콘서트

10월, 책과 문화공연으로 함께하는 풍성한 가을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0/02 [16:00]

지성과 감성이 만나는 독서문화운동북콘서트

10월, 책과 문화공연으로 함께하는 풍성한 가을
강주완 | 입력 : 2014/10/02 [16:0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 이재정)이 추진하고 있는 북콘서트 형식의 독서문화운동 <2014 함께하는 독서스쿨>이 도내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들의 열띤 참여와 관심 속에 10월 경기도 9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오는 10월 8일(수)에는 김포시 여성회관에서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자신이 읽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책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서로 소통하며, 밴드공연, 학생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행사이다.

    참여마당에서는 학생들의 공연에 이어 ▲ 전문 공연팀‘라이노 어쿠스틱’의 문화공연 ▲ <나는 죽지 않겠다>의 저자 공선옥 작가의 강연이 펼쳐진다.

     10월에는 도내 9개 지역에서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날짜별로 ▲ 14일(화) 안산교육지원청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청소년 문화와 문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누는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 15일(수)은 수원 수일초에서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한 강정연 작가와 <정마로의 정말 억울한 사연> ▲ 16일(목) 구리시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인간관계에 대한 신개념 지침서 <우정 지속의 법칙>의 설흔 작가 ▲ 23일(목)은 양평고 대강당에서는 가족간 내면의 상처를 따뜻한 시선으로 보듬는 이옥수 작가의 <개 같은 날은 없다> ▲ 24일(금) 부천 롯데백화점(중동점)에서 ‘쿵푸팬더’, ‘반지의 제왕’ 등 유명 외화 번역가 <이미도의 영어선물>의 저자 이미도 작가 ▲ 29일(수)는 동패중학교에서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발상을 발랄하게 다룬 <하이킹 걸즈>의 김혜정 작가 ▲ 30일(목)은 작지만 인생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어 보는 <1cm+(일센티 플러스)>의 저자 김은주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함께하는 독서스쿨 참여자들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또한 운영하고 있다.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대형 팝업 북에서의 인증샷 촬영 이벤트와 참여 후기 작성 및 좋은 책을 추천하고 도서를 받아볼 수 있는 동서남Book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함께하는 독서스쿨 커뮤니티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cafe.naver.com/withreadingschool)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히 이번 10월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청소년들의 고민인 자아찾기, 방황, 인간관계, 영어공부 등을 다룬 다양한 주제도서들을 선정하여 참여자들이 학생들의 고민과 상대방에 대한 이해, 배려 및 존중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