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금란초 정서 지능 강화 캠프 실시

엄마 아빠와 함께 정서 지능을 높여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9/01 [14:00]

금란초 정서 지능 강화 캠프 실시

엄마 아빠와 함께 정서 지능을 높여요
강주완 | 입력 : 2014/09/01 [14:00]

 

금란초등학교(교장 서병만)에서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부모님과 함께 하는 1박 2일 정서 지능 강화 캠프가 열렸다. 학교 운동장에는 금란 가족들이 구슬땀을 흘려가며 만들어 놓은 26여개의 텐트가 알록달록 펼쳐졌다.

 

정서지능이란 정서가 주는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으로 자기관리능력이나 대인관계능력 등 어린이들이 꼭 길러야 할 역량의 바탕이 된다. 금란초에서는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점검하고 판단하여 이를 사고와 행동에 이용할 줄 아는 정서지능이 높은 어린이로 키우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정서지능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간단한 개회식 후 학부모를 위한 정서지능 이해 강연, 어린이를 위한 정서지능 강화 교육활동,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촛불의식, 별을 사랑하는 마음 순으로 프로그램을 이어 갔다. 확 트인 운동장에서 가족과 친구와 함께 밥을 먹고 이야기 하며 뛰어 노는 어린이들의 얼굴에는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늦은 밤 촛불을 켜 놓고 평소 자녀에게 못했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어 기뻤다. 정서지능에 대한 내용을 잘 알게 되었고 학교 교육에 대한 믿음이 강해졌다.”라고 말했다.

 

이번 정서지능 강화 캠프를 통해 금란초 어린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정서를 마주할 수 있는 힘을 길렀고 학부모들은 학교 인성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조력자로서의 능력을 쌓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