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여름방학 영어독서캠프

cooking, magic, story 와 함께 하는 즐거운 영어캠프

홍선기 | 기사입력 2014/08/11 [11:06]

여름방학 영어독서캠프

cooking, magic, story 와 함께 하는 즐거운 영어캠프
홍선기 | 입력 : 2014/08/11 [11:06]

 

김포호수초등학교(교장 조귀연)에서는 8월 6일 수요일부터 8월 8일 금요일까지 3~6학년 어린

이들을 대상으로 영어독서캠프를 진행하였다.

김포호수초등학교에서는 학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영어독서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여름방학 영어독서캠프를 3일간 진행하였다. 다양한 주제의 영어책을 읽고 그와 관련된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독서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한 캠프였다.

이 학교 3학년 학생 부모님이 이야기책 읽기 강사로 참여하여 더 알찬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었다. 제 1일 ‘Cooking day’에는 요리와 관련된 영어책을 이용하여 단어 및 내용을 공부하고, 요리법에 따라 요리를 하였다. 제 2일 ‘Magic day’에는 마술과 관련된 이야기책을 읽고, 로프마술과 카드마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제 3일 ‘Story day’ 에는 ‘Little Red Hen’ 이야기를 읽고, 주요 장면과 문장을 이용하여 이야기책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마술, 요리 등의 활동 뿐 아니라 단어와 문장 익히기, 내용 파악 등 이야기책 읽기 활동에도 진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였다. ‘정말 재미있었어. 캠프 신청하길 잘 했어. 그렇지?’ 라고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는 학생,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말을 들으며 담당교사는 뿌듯함을 느낀다고 하였다. 캠프 후 설문조사 결과 90% 이상의 학생들이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고 영어독서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95%의 학생들이 캠프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응답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