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 실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7/29 [13:31]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 실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4/07/29 [13:31]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김주섭 교육장)은 기초학력심리지원센터 ‘행복한 배움나눔터’주관으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학습부진학생 이해를 위한 심리치료 상담과정 직무연수를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아동청소년의 이해, 아동의 충동성과 공격성, 아동의 중독, 아동의 자아성장’이란 4가지 주제로 이루어진다. 미술을 통한 창조적 경험과 정서함양과 인지적 기술 및 소통의 방식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이해와 미술 상담기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 토론,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연수 첫날인 28일은 ‘아동청소년의 발달 시기에 따른 심리적 특성과 정서 및 인지기능이 학습 및 문제 수행 능력 및 행동패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사례중심의 토론과 미술작업의 의미 있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교사는 “ 직접 미술작업을 하면서 학생 개인의 문제성을 파악하고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미술 상담 기법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기초학력심리지원센터인 ‘행복한 배움나눔터’를 통해 학습부진 학생들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다양화 시키고,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시켜 다각적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