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 행복한 영재, 함께하는 학부모 ”

김포교육지원청 영재 선발 학부모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7/24 [10:27]

“ 행복한 영재, 함께하는 학부모 ”

김포교육지원청 영재 선발 학부모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7/24 [10:27]

 김포교육지원청(김주섭 교육장)은 23일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김포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15년 영재교육대상자 관찰·추천 선발에 대한 학부모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있어 관찰·추천 선발 방식에 대한 학부모 이해를 제고하고, 영재 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의 특강을 맡은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한기순 교수는 다양한 영재 관련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영재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현실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관찰추천제 및 영재학교 전형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 응답시간을 마련하여 영재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김포 영재 교육 및 관찰·추천 선발 방식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영재아이의 특성과 교육방법 등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좋은 연수였다고 말하였다.

 김주섭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영재와 미래인재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창의성이며 창의성은 다양한 독서와 체험활동 등을 통하여 신장될 수 있다”고 당부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8월에는 교사를 대상으로 관찰·추천 선발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9월부터 201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관찰추천선발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