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농기센터, 미생물 활용한 악취제거 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7/07 [12:49]

김포농기센터, 미생물 활용한 악취제거 교육

강주완 | 입력 : 2014/07/07 [12:49]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연간 700톤의 친환경 미생물을 매년 농축산농가와 시민에게 보급하고 있다.

 

농업분야에서 미생물은 작물생장촉진, 병해충방제, 가축분뇨처리 및 악취제거 등 다양하게 농업생태계 내에서 이용되며, 환경오염을 막고 작물의 안정적 생산과 품질향상에 도움을 준다. 미생물의 사용은 점차 증가 추세에 있으며, 친환경 농업에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되는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여름철 미생물은 특히, 축사의 악취 제거와 오수 정화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가정에서 보관하는 음식물 수거용기와 개수대 악취 제거에도 인기가 많다.

 

예로부터 악취의 확산 방지에 토양의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던 것처럼 자연계에 존재하는 미생물의 힘을 빌어 탈취현상을 인위적으로 조정하고 관리하는 미생물 이용법은 쉽게 보여도 종종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7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유용미생물 이용기술 교육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악취의 원인과 효과가 있는 미생물의 특징 및 작용 등 여름철 미생물을 이용한 악취와 파리 감소 방안이 주요 내용이다. 김포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31-980-5097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