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정에서 시작하는 내 아이 인성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6/26 [16:59]

“가정에서 시작하는 내 아이 인성교육”

강주완 | 입력 : 2014/06/26 [16:59]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26일 13시 30분부터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성교육실천 특강이 이루어졌다.

 

개곡초는 어린이들의 바른 인격형성을 위해 학교와 가정 내의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화목한 가정·행복한 학교’ 실천을 위한 학부모 연수로,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올바른 자녀훈육 및 상호존중 이끌어내기,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법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었다. 연수는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폭력 예방으로써의 가정 내 부모의 역할 및 아이의 행동을 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설명들었다. 학부모들은 지금까지 해왔던 훈육방법을 돌아보고 훌륭한 부모가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 지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았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오늘 연수를 통해 지금까지 해 온 교육을 되돌아보고, 반성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내 아이를 먼저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부모가 되겠다.” 며 오늘 연수의 만족스러움을 표현했다.

 

교장 오혜숙은 “오늘의 인성교육 특강이 학교와 가정 두 교육공동체의 교육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본교는 학부모와 교사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연수를 확대해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천하여 행복한 배움의 장 만들기에 노력하겠다.” 는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