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폭력예방 우리가 나선다.”

신곡초,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함께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6/26 [10:52]

“학교폭력예방 우리가 나선다.”

신곡초,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과 함께
강주완 | 입력 : 2014/06/26 [10:52]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는 6월 24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강사 이응택, 정옥희)과 함께 신곡초 4학년 5개 학급에서 ‘학교폭력예방 우리가 나선다’ 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은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학교폭력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 학생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가해자․피해자의 마음 이해하기 등의 내용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선 △ 초등학교에서 일어나는 학교폭력의 실태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때 우리들의 대처해야 하는 자세 △가해자․피해자의 마음 이해하기 등을 강조하였다.

학생들은 여러 영상자료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피해자의 입장과 가해자의 심리 등을 접함으로써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모둠끼리 토의하여 자신들의 의견을 서로 주고받음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바른 예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많은 공감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 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이 많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친구들과 의논해 보니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라고 말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 교육은 학급으로 들어가 소규모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직접적이고 자발적인 예방교육이 될 수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