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歌 좋아요’

학교 사랑의 날 행사 개최, 애교심과 가족애 고취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6/04 [10:01]

‘학교歌 좋아요’

학교 사랑의 날 행사 개최, 애교심과 가족애 고취
강주완 | 입력 : 2014/06/04 [10:01]

 김포호수초등학교(교장 조귀연)에서는 3일 학교 사랑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Ⅰ부 행사는 교가부르기, 놀이한마당, 초청 연극 관람으로 진행되었다.

전교생이 예체능 분야에서 꿈과 끼를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歌 좋아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가 부르기는,‘꿈동이 재간동이 책 속에 있을 때~’로 시작되는 교가의 특징을 잘 살려 학년별로 합창, 기악, 뮤지컬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되었으며 교가는 행사 때만 쓰이는 곡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친숙한 노래라는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또, 힘을 모으며 체력을 기를 수 있는 한마당 놀이는 우천으로 실내에서 진행되었으며 극단<마실>을 초청하여 전교생 및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온 가족이 즐기는 가족극을 선사하였다. 「달려라 달려 달달달-수수께끼 항아리」라는 제목의 연극은 학부모와 학생이 관객으로 참여하여 공연자와 하나가 되는 참여형 공연으로 서로의 내면을 바라보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Ⅱ부 행사는 저녁 무렵부터 희망 가족을 중심으로 도시락을 준비하여 학교 급식실에서 오붓한 저녁식사 자리를 갖고, 부모와 자녀가 오순도순 얘기하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소중한 나눔의 기회 시간에는 차분하고 감동적인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경일현 학생은 “우리학교만의 특별한 행사 교가부르기도 감동적이었는데 가족과 연극도 같이 보고...행복했어요. 학교생일 축하해요.”라며 느낌을 전했다.

이번 ‘학교 사랑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 상호간 이해와 배려하는 마음, 학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소통하며 화합하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