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개곡초, 특기신장교육으로 큰 꿈을 키워요

개곡방과후학교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5/29 [10:12]

개곡초, 특기신장교육으로 큰 꿈을 키워요

개곡방과후학교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4/05/29 [10:12]

 김포시 월곶면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2014학년도 1학기 방과후 교육 활동과 주5일 수업제에 따른 토요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개곡초등학교는 ‘창의적인 어린이, 꿈과 끼를 키우는 어린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의 성장을 교육목표를 갖고,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부서를 운영하여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개곡초등학교 방과후학교는 13개의 부서를 개설하여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이끌며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적극적 지지를 얻어 학생 1인당 437%가 넘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농촌 벽지 소규모 학교로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지역 특성에 맞추어 생생영어, 영어영재반, 사이버기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영어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하고 있으며, 플롯과 바이올린 수업은 1대 1인 개별학습으로 진행하며 음악적 재능과 기능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토요 스포츠데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평소에 배우지 못하는 스포츠를 접하게 함으로써 재능을 발굴하여 특기를 키우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오혜숙 교장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배움에 대한 자극과 흥미를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특기 적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꿈을 실현시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는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