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4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5/26 [13:12]

2014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5/26 [13:12]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관내 초,중학교 62개교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컨설팅을 실시 한다.

관내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은 해마다 프로그램과 참여학생 수 및 강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업무담당자의 고충을 보완하고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방과후학교는 다양한 학습욕구 해소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을 목적으로 하며, 초등돌봄교실은 취약계층 및 맞벌이 가정 자녀의 인성지도 및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하므로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도모 한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의 효율적인 운영 및 질 높은 방과후학교와 돌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특성상 정규교육 시간 이후의 늦은 시간까지 운영이 이루어지는 점에 주목하여 안전관리방안 및 대책에 대해 더욱 논의하고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에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컨설팅 지원단 위촉과 함께 사전 협의회를 통해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운영 목적 및 방향을 검토 하였고, 학교별 취약한 부분과 우수한 부분을 미리 파악하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 교육장은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활성화를 위해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를 완화 하고, 학생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에 대한 확인과 분석을 통해 부모들이 방과후에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