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직업 체험의 날’

개곡초, 생생한 직업현장 속으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5/22 [17:52]

‘직업 체험의 날’

개곡초, 생생한 직업현장 속으로
강주완 | 입력 : 2014/05/22 [17:52]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5월 22일(목)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전문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 체험을 통해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미래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4개의 직업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직업을 체험·탐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직업 체험 부스는 교내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들의 교육기부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사전에 학생들의 꿈을 조사하여 가장 선호하는 직업인 경찰, 소방관, 의사(한의사), 바리스타 4개를 선정하여 부스를 조직하였다. 각 직업 부스를 옮겨다니며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학생들이 관심 있었던 직업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심폐소생술, 원두 갈기, 수갑 채우기, 뜸뜨기 등 직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00학생은 “직업에 실제로 일하고 계시는 전문가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해요! 저는 경찰관이 되고 싶은데 제 꿈에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요” 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직업 체험 활동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그 직업에 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한층 더 체계적으로 그려보며 자신의 진로를 여러 방면에서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