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자연과 생활 속 과학 탐구의 장 마련

제22회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김포시대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5/21 [10:18]

자연과 생활 속 과학 탐구의 장 마련

제22회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김포시대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4/05/21 [10:1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지난  19일 걸포중앙공원에서 자연관찰탐구대회 지역예선대회를 실시한데 이어  20일에는 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과학교육지원센터에서 과학탐구실험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2인 1조로 초등 44개팀, 중등 35개팀이 참가하여 학생들의 과학탐구 능력을 겨뤘다.

제22회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지역예선대회는 자연 현상과 사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하여 자기 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는 자연관찰탐구대회와 실험주제를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탐구실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는 과학탐구실험대회 2종목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결과, 자연관찰탐구대회에서는 푸른솔초와 김포한가람중이 최우수상을 금파초와 양곡중이 금상을 받았으며, 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는 장기초와 양곡중이 최우수상을 풍무초와 고창중이 금상을 차지하였다. 최우수상 및 금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2014 경기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본선대회에 참가하여 경기도내 25개 시군 대표 학생들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과학수업‧평가방법 개선, 과학교육 여건 개선, 환경교육 강화 등 과학교육 내실화 추진 계획으로 새로운 학교, 함께하는 경기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