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신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포경찰서와 함께 한

교통안전은 내가 지켜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4/25 [10:31]

신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포경찰서와 함께 한

교통안전은 내가 지켜요
강주완 | 입력 : 2014/04/25 [10:31]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신점식)』는 4월 24일 만 4,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포경찰서 경찰관(교통관리계 경장 박의중 외 4명)과 함께 유아들이 좋아하는 만화캐릭터 또봇 교통안전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너는 안전 수칙 5단계, 안전한 장소에서의 놀이, 경찰차 관찰 및 탑승 등을 주제로 40분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은 유아들의 눈높이에서 맞추어 경찰관이 교통안전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및 체험활동의 교육으로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이 높았다.

현대 사회에서 유아의 교통사고는 유아들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미성숙과 크게 관련이 있다. 이에 교통안전교육을 통하여 유아 생활을 편하게 해 주고, 꼭 필요한 교통수단을 유아기부터 올바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교통안전과 관련한 기본 지식과 여러 가지 유형의 위험을 알아보고 안전한 행동을 습관화해서 다양한 교통상황에서 안전한 행동을 기본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이날 함께 한 본교 유치원의 경찰관 선생님(고촌파출소 경사 한 호)께서는 교통안전의식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바람직한 교통안전교육에 되도록 지속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교 유치원에서는 교통안전에 관련된 여러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유아기 때부터 지속적인 관심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체험활동과 반복적은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