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꿈을 키우는 창의지성교과특성화학교 개강식

통진초에서 도예가의 꿈을 키우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4/21 [17:36]

꿈을 키우는 창의지성교과특성화학교 개강식

통진초에서 도예가의 꿈을 키우다.
강주완 | 입력 : 2014/04/21 [17:36]
 통진초등학교(교장 하태완)는 2010년부터 도예특성화 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도예교육을 기본반, 심화반, 특성화반으로 나누어 수준별로 교육하고 있다. 이러한 도예교육을 실시할 수 있었던 것은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과 김포시청의 재정적인 지원이 뒷받침이 되었고 이를 계기로 학생들의 도예교육을 위한 모든 시설(가마, 토련기, 전기물레 등)을 갖추게 되었다. 이에 학생들은 수준별 도예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도예교육을 받고 있다.

  통진초등학교 2013학년도 도예교육, 도예체험행사, 김포시민회관 도예전시회 등의 다양한 도예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경기도 초등창의지성교과 특성화학교 우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14학년도 창의지성교과특성화운영교로 선정되어 도예 부분을 운영하게 되었다.

  통진초등학교 교감 마상화는 개강식에 모인 학생들에게 도예특성화학교의 취지와 통진초 특성화학교의 우수한 점에 대하여 말하였으며 꿈을 키울 수 있는 특성화 학교에 성실히 참여할 것을 다시 한 번 당부하였다.

  또한 통진초 도예특성화반 학생은 “선생님, 저는 도예가가 될 거에요. 열심히 배워서 정말 멋진 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보는 장소에서 전시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자신의 포부를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체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