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2014김포학생자치협의회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4/16 [11:19]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2014김포학생자치협의회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4/04/16 [11:19]

 

학생 자치활동 역량 강화와 민주적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2014김포학생자치협의회’가 초․중․고 학생회장 및 담당교사 150명 참석한 가운데 고창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주최로 실시된 이날 연수는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소통과 나눔이 있는 무지개빛 학교문화 만들기’란 주제로 학생자치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김포지역 초․중․고 학생대표와 전체 대표를 선출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고창중 권순미 교사는 학생 자치활동 실천사례를 발표하면서 “학생들이 학교의 주체로서 다양한 학교 행사를 함께 할 때 소통과 공감의 학교 문화가 형성된다.” 면서 학생들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학생자치활동 공간 마련 및 활동비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날 김포지역 학생자치협의회에서는 전체 대표 사우고등학교 윤휘재 학생, 초등학교 대표 금란초등학교 김수호 학생, 중학교 대표 신양중학교 김민석 학생, 고등학교 대표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강하늘 학생 등 4명의 임원진을 구성하였다.

한편, 경기도김포교육청은 학생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자치실 100% 확보 및 학생회 운영 예산 지원,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학생자치캠프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 자치로 우뚝 선 민주적인 학교 문화가 일반화 되기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