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안전한 먹거리 파수꾼”

2014년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4/10 [13:58]

“안전한 먹거리 파수꾼”

2014년 학교급식점검단 사전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4/10 [13:5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에서는 식중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김포 관내 학부모 및 유관기관 관계자, 영양(교)사를『학교급식점검단』으로 위촉하여 점검의 객관성을 제고하고 학교급식의 지도·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급식점검단은 학교급식에 학부모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일선 학교급식의 위생 및 시설 등을 불시에 모니터링 하고자 구성하였으며, 이를 위해 4월 10일에 급식물품 검수, 조리, 급식시설설비관리, 개인위생관리 등 모니터링 방법 및 활동전반에 관하여 사전연수를 실시하고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김주섭교육장은 연수 격려사에서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와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서는 교육지원청, 학교, 학생, 학부모 및 유관기관 관계자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그 시작점에 함께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학교급식점검단은 김포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상·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에 참여하여 일선 학교들의 위생 및 시설 등을 모니터링하고 학교급식 관련 비리 근절을 위한 명예 감시단 역할을 하는 등 2016년 3월까지 2년의 임기동안 학교급식과 관련된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