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찰관 선생님의 수업을 통한 학교 폭력 예방 노력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3/26 [11:35]

경찰관 선생님의 수업을 통한 학교 폭력 예방 노력

강주완 | 입력 : 2014/03/26 [11:35]

 

 

 

 

김포 통진초등학교(학교장 하태완)는 2014년 3월 25일(화)∼4월 10일(목)까지 경찰관 선생님과의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본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경찰관 선생님과의 수업은 김포경찰서 김종갑 경사의 강력계 및 다양한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포 통진초등학교 하태완 교장은 "경찰관 선생님과의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문제점을 알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위하여 모두가 노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경찰관 선생님과의 수업은 다른 학교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으나 본교에서는 5,6학년에 1반씩 개별로 실시하고, 또한 학교폭력과 폭력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진 경찰관 선생님의 사례발표 중심교육으로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수업을 진행하는 중 아이들의 질문이 많은 것을 보고 “통진초등학교 아이들은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많고 서로 잘 지키려는 마음을 가진 것 같다.”는 경찰관 선생님의 말씀처럼 2014년도에도 학교폭력 ZERO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이밖에도 통진초등학교에서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1~3학년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 4학년 김포시정신보건센터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전교생에게 집단 상담 및 개인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 함양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