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대곶초,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는 학부모 총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3/20 [17:05]

김포 대곶초,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는 학부모 총회

강주완 | 입력 : 2014/03/20 [17:05]

 

김포 대곶초등학교(교장 박금영)에서는 3월 19일(수) 오후 3시, ‘2014학년도 학부모 총회’가 열렸다. 대곶초는 교사 학부모가 소통하는 학부모 총회를 열고자 많은 홍보를 하였고, 그 결과 학부모들의 참여율도 매우 높았다.

‘2014 창의와 지성으로 미래형 학력을 신장하는 3H 대곶 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부모총회에서는 새로 제정된 조례에 따라 ‘대곶 학부모회’를 조직하고, 연간 주요 학교 교육활동과 토요 방과후학교, 학교폭력 예방교육, 청렴교육, 자녀 스마트폰 중독방지 교육 등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학부모가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딱딱하게 운영되었던 학사보고를 지난 1년 동안의 여러 교육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상영함으로서 학부모들의 주의를 자연스럽게 끌어내었다. 또한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에서 학부모들이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들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곶초 학부모 총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매스컴에서 들려오는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아이들에 대한 흉흉한 소식에 마음이 항상 불안했는데, 학교와 담임선생님의 자세한 안내와 교육방법을 듣고 나니 이제야 안심이 됩니다.”고 말하며 흡족한 얼굴을 보였다.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대곶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학부모총회는 교사와 학부모의 원활한 소통으로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학교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