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2014학년도 개강식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3/14 [11:08]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2014학년도 개강식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3/14 [11:0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2014.03.12.(수)에 김포 관내 초․중학교 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영재교육원이 위치한 김포서초등학교(교장 김복술) 파랑새관에서 실시하였다.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관찰․추천 선발 선도 교육청으로 창의성과 잠재력이 높은 학생을 선발하고, 학생들의 영재성을 발휘할 수 있는 영재교육 여건 조성과 저변확대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 제공하여 김포 지역 영재교육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김주섭 원장은 격려사에서 “창의지성교육과 융합인재교육”을 강조하며 “경쟁력을 갖춘 국가 인재가 되도록 영재교육원 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조”를 더불어 당부하였다.

 2014학년도 영재교육원은 창의지성과 융합인재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창의인재육성을 목표로 STEAM교육 및 인문고전 독서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또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각 학년에 전문상담교사를 배치해 전문적인 상담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개강식에 참석한 영재교육원 학생의 학부모는 “선생님께서 안내해주신 201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듣고 제 아이가 체험할 활동들이 기대됩니다. 영재교육원의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라며 2014학년도 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나타내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지성을 갖춘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김포 영재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