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재구성 컨설팅으로 초등 교원 역량 강화 지원하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3/12 [17:30]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재구성 컨설팅으로 초등 교원 역량 강화 지원하다

강주완 | 입력 : 2014/03/12 [17:30]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에서는 2월 27일부터 3월 26일까지 희망교사들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과정재구성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재구성 경험이 풍부한 김포신풍초 김수열 선생님 외 4명의 컨설턴트를 위촉하여 학년군별 컨설팅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연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발적 희망에 의해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또한 현장 적용력을 높이기 위해 단위학교를 찾아가 학년군별 그룹편성을 통해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함께 협의하고 만들어가는 교육활동을 되도록 컨설팅하고 있다.

 

 12일 양도초에서 이루어진 컨설팅은 올해 새롭게 바뀐 3~4학년 교과교육과정을 학년에서 재구성한 내용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참여한 교사 이기향은 ‘자신이 만든 교육과정재구성에 자신감을 갖고 보완하여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학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학습이 되도록 동학년 선생님들과 함께 연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 같다고 말하였다.

 

김주섭 교육장은 ‘이러한 컨설팅을 통해 초등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을 강화하여 경기도교육과정이 현장에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의 창의지성역량을 길러 창의적인 민주시민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현장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혁신교육의 일반화가 더욱 확산되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