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署, 「성범죄 관리실태 보고회」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2/27 [14:21]

김포署, 「성범죄 관리실태 보고회」개최

강주완 | 입력 : 2014/02/27 [14:21]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에서는 2. 27(목) 10:00경, 경찰서 3층 중회의실에서 「성폭력 예방 및 재범 방지를 위한 성범죄자 관리실태 및 향후 관리방안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서장, 각 과‧계장 및 파출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성범죄자에 대한 점검결과를 분석하고, 재범 방지를 위해 성범죄 전과자의 관리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성폭력 범죄로부터 안전한 김포를 만들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포경찰서에서는 성폭력 전과자의 재범방지를 위해 형사, 지역경찰, 성범죄전담경찰관이 총력대응하여 정기특별점검을 통한 성범죄자의 소재확인 등 등록정보 변동사항을 확인하고, 이들이 재범을 범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으며,

 특히, 112순찰차 성범죄자의 관리시스템을 활용, 실거주지 주변 등을 연계순찰로 세밀하게 관리하면서, 성범죄 신고시에는 신속한 현장출동으로 검거하는 등 현장대응체계를 구축, 성범죄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여성들이 밤거리를 불안하지 않고 안전하게 다닐수 있도록 「밤길 여성 안심 귀가 서비스」를 시행, 순찰차 및 협력단체·경비업체를 이용하여 여성 및 학생들에게 안전귀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성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해 의료‧법률지원 등 ‘원스톱지원센터’ 연계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고, 여경으로 구성된 ‘성폭력피해자 전담 조사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창경 서장은 ‘성범죄 예방을 위한 김포경찰의 내실있고 실질적인 경찰활동을 통해 주민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김포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