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최우수 공중위생업소(이미용) 위생서비스 평가 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2/19 [13:38]

김포시, 최우수 공중위생업소(이미용) 위생서비스 평가 교육

강주완 | 입력 : 2014/02/19 [13:38]

  

 

김포시는 지난 18일 2013년 최우수(녹색등급) 공중위생업소(이용업 9, 미용업 21) 영업주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위생서비스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최우수업소에게 지정표지판과 인센티브 물품으로 20만원상당의 수건을 배부하고 식품안전과장의 업소운영과 관련한 영업주 교육, 질의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임종광 경제환경국장은 “최우수 업소에 걸맞은 서비스와 위생수준을 유지해 다른 업소에 모범이 되고 우리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향상과 물가안정에 기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우수 업소는 김포시청 홈페이지(http://gimpo.go.kr) 및 게시판에 게재되며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을 경우, 최우수 업소 지정이 취소된다. 2014년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대상은 숙박업, 목욕장업, 위생관리용역업, 세탁업소로 업종별로 2년마다 평가를 실시한다.

 

한편, 김포시 식품안전과에서는 2014년 시민불편해소 대책으로 미용업소 미용사 1:1매치서비스를 실시한다. 구인, 구직이 어려운 미용업소와 미용사들을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서비스는 사업자등록증 전송과 유선신청(☎980-2235)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황순미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기회로 구인, 구직에 힘들어 하고 있는 미용업소와 미용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련업종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