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서, 중고생대상 경찰서 견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성 함양

동계방학 기간 인성함양으로 학교폭력근절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조성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1/09 [09:37]

김포서, 중고생대상 경찰서 견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성 함양

동계방학 기간 인성함양으로 학교폭력근절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조성
강주완 | 입력 : 2014/01/09 [09:37]

 김포경찰서(서장 고창경)은

  8일 14:00부터 4시간동안 동계방학을 맞아, 중고교생 60여명을 경찰서로 초청하여 학교폭력 등 범법행위, 음주·흡연 등 탈선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인성함양을 도모하였다.

 경찰서 견학체험프로그램은 동계방학 기간 중 매주 수요일(1.8, 15, 22, 29)에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경찰의 기눙 및 역할 소개를 시작으로 학교전담경찰관의 범죄예방교육, 아책커(아침독서 책읽어주기 커뮤니티)의 어머니․아버지가 책 읽어주기, 상황실에서 112신고사건 처리 및 무전기 체험, 과학수사팀에서 유류물 채취 및 경찰 장구 체험, 호신체포술 교습 체험, 민원실에서 고소·고발사건 처리에 대하여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소감문을 작성하는 것으로 마무리하였다.

 견학체험에 참여한 사우고 박승현 학생은 ‘경찰서를 둘러보며 다양한 부서가 있다는 것과 경찰관들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 알았다. 오늘 호신술을 체험하며 제 꿈인 경찰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선 느낌을 받은 만큼 탄탄한 초석을 쌓아 꼭 나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하였다

 고창경 경찰서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경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남을 돕고 배려할 줄 아는 학생들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동계방학 중 청소년의 선도·보호를 위해 교육지원청, 유관기관 합동 교외생활지도 등을 통해 학교 밖 학교폭력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