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열린마음으로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협의회

학부모와 어린이 대표가 함께한 교육공동체 협의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2/20 [10:09]

열린마음으로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협의회

학부모와 어린이 대표가 함께한 교육공동체 협의회
강주완 | 입력 : 2013/12/20 [10:09]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는 지난 19일 ‘배우는 기쁨과 가르치는 보람으로 꿈을 키우는 Happy Dream 신곡교육’의 목표 아래 학교교육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고자 ‘2013학년도 하반기 교육공동체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신곡교육공동체 협의회는 학부모, 학생, 교사 대표 30여명이 참석하였는데, 여기서는 올해의 교육 실적을 발표하고, 이와 관련한 질의 및 토론이 진행되는 등 학교교육과정 운영 중심의 심도 있는 협의가 2시간 이상 진행되었다.

이 회의에 참석한 박현순 학교운영위원장은 “전반적으로 안정된 분위기에서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교직원들게 감사를 드리며,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열심히 학교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힘들고 어려운 일도 있었지만 1년 동안 매우 보람 있었다”라고 학교운영위원장으로서의 지난 1년간의 소회를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이자명 전교어린이회장은 “전교어린이회를 진행하면서 선생님들이 우리들의 작은 의견에도 항상 귀 기울여 주시고, 또한 함께 고민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모습”에 감사함을 표하였다.

한편 신점식 학교장은 “이번 교육공동체 협의회를 통하여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좋은 의견들을 모두 수렴하여, 부족하고 미흡한 부분들을 2014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반영할 것”임을 약속하였고, 또한 “우리 신곡이 지향하는 교육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학부모, 학생, 교사들과 보다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어 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신곡교육 발전의 의지를 피력하였다. 신곡초등학교는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2014학년도 교육계획 수립에 착수하게 되며, 내년 2월 새로운 비전을 담은 학교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