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개곡초등학교 English Song Festival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2/20 [09:45]

개곡초등학교 English Song Festival

강주완 | 입력 : 2013/12/20 [09:45]

 김포시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18일 오후 2시 학력 신장과 더불어 실생활에서의 영어교육 활성화의 계기로 English Song Festival 영어 노래 부르기 대회를 실시했다.

1~6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팀별 1곡씩 선택해 틈틈이 연습한 장기들을 선보였다.

개곡초등학교는 농촌 지역의 소규모 학교 특성상 학교 이외의 교육시설이 전혀 없어 아동들의 영어 교육은 전적으로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런 실정을 감안해 흥미 있고 꾸준하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달 열리는 영어 말하기 대회와 함께 개최한 English Song Festival 영어 노래 부르기 대회이다.

이러한 취지에 맞추어 참가 아동들은 영어노래와 함께 율동 및 소품 활용 등으로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연출하며 재미있는 무대를 만들었다.

대회에 참가한 주종훈 학생은 "영어 노래 부르기를 통해 다른 사람 앞에 설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잘 몰랐던 문장도 확실히 알게 됐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족한 학생들도 하나가 돼서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영어에 좀 더 흥미와 관심을 갖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행사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