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에 미생물 이용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2/17 [12:56]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에 미생물 이용

강주완 | 입력 : 2013/12/17 [12:56]

 김포시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농업인과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유용미생물 이용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토양과 작물생육 관리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강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구준학 선임연구원이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에 있어 농업미생물의 활용되는 여러 가지 예를 들며 미생물 농법의 효과를 설명했다.

 

또한, 이날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에게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미생물 1리터와 사용 매뉴얼을 배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분야의 유용미생물은 작물의 생육촉진, 생산성향상, 병해충방제, 토양개량, 환경정화, 재해경감 등 이용가치와 활용분야가 매우 넓은 천연자원이다. 특히 화학재제와 다르게 환경에 대해 안정성이 높으며 인축과 작물에 해가 없고 잔류독성 문제가 나타나지 않아 친환경농업 기반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국순자 기술혁신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날 폭설로 교통이 불편함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적으로 참석하신 분들의 열의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미생물의 품질관리 뿐만 아니라 농업현장에 맞고 선택적 이용이 가능한 특성 있는 미생물 확보와 이용기술 교육 확대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9일(목) 10시에 같은 장소에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열리는 ‘축산분야 미생물 이용기술 교육’은 축종별 미생물 첨가사료 급여효과에 대한 내용이 전달될 예정이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의 미생물배양실에서는 김포시민에게 농업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 980-5064, 5065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