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대덕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 행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방문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2/03 [10:54]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대덕연구개발특구 40주년 기념 행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방문
강주완 | 입력 : 2013/12/03 [10:54]

 

박 대통령이 KI(KAIST Institute)빌딩 로비에 들어서자 기다리고 있던 KAIST 재학생들 50여명은 환호로 영접했고, 박 대통령은 연구성과 전시관람을 통해 성과의 주인공들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고 대화시간을 가짐으로써 젊은 과학자들을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예정되어있던 부스뿐만 아니라 모든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KI 오픈랩 연구실을 직접 방문한 박 대통령은 오픈랩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며 이런 연구소가 다른 나라에도 있냐고 물어보고, 이에 대해 김선창 연구원장은 “세계에서 제일 크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세계적인 수준의 대학 총장이나 기업가들도 많이 찾아오는데 오픈랩에서는 융합과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뤄지고 학생들과 교수들 간에 마을 같은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고 답했다.

이에 박 대통령은 학생들에게 “정말 좋은 시도이고 창의적이고 종합적인 성과가 많이 나오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어도 연구원들의 얼굴만 봐도 행복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융합이 대세입니다. 학생들이 이 분야를 개척해서 좋은 성과를 내고 꿈을 이루고 세계에도 기여하시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떠나기 전 박 대통령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우리나라의 희망과 미래를 보고 갑니다. 모두 소중한 꿈 이루세요. 여러분들이 우리나라의 너무나 소중한 자산입니다.” 라고 말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