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하여 !

2013년 초등학생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수료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1/20 [09:45]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하여 !

2013년 초등학생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 수료
강주완 | 입력 : 2013/11/20 [09:45]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4일부터  19일까지 김포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 초등학생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진로 아카데미는 학교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자녀 교육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진로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 설정․선택으로 학생의 행복한 미래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총 11시간 과정으로 3일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학부모들의 참여 편의를 돕기 위해서 2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1권역은 고촌아트홀, 2권역은 김포여성회관에서 실시되었다.

 4일과 5일에 실시된 1일차는 “미래사회의 인재를 키우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주섭교육장과 [바라지 않아야 바라는 대로 큰다]의 저자인 신규진 선생님(홍익대학교병설 경성고등학교 교사)의 강의가 실시되었다.

  12일에 실시된 2일차는 “내가 꿈꾸는 비전이 나의 미래를 만든다”는 주제로 소셜비전개발센터 안계성센터장과 안광영, 안효영씨의 비전콘서트가 실시되었다.

  18일과 19일에 실시된 3일차 강의에서는 “자녀의 특성에 맞는 진로정하기”라는 주제로 마음챙김연구소 주혜명소장의 “에니어그램과 진로지도”, 한국취업신문 김홍태대표의 “직업의 변화와 진로설계”, 와이즈멘토 추현진팀장의 “목적이 있는 공부를 하는 학생을 위한 진로지도”강의가 실시되었다.

 강의에 참가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강사들이 모두 정해진 시간을 넘길 정도로 열강하였으며 강의 후에도 강사와 상담을 하기 위해 줄을 설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모든 과정에 참가한 400여명의 학부모들에게는 연수 이수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여건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 학교와 더불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