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학교 속 명품 특기신장교육으로 큰 꿈을 키워요

개곡방과후학교 공개수업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1/14 [09:44]

학교 속 명품 특기신장교육으로 큰 꿈을 키워요

개곡방과후학교 공개수업
강주완 | 입력 : 2013/11/14 [09:44]

 김포시 월곶면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11일부터  15일까지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에는 방과후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그동안 개곡초등학교는 농촌 벽지 소규모 학교로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지역 특성 때문에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 및 각종 지원 사업비를 유치하려 적극 노력하였다. 그 결과 부서별 강사료 일정액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설․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개곡초등학교 방과후학교는 학생 1인당 410%가 넘은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사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특기 신장을 위해 인라인, 풍물, 플롯, 바이올린, 축구, 컴퓨터, 창의미술, 창의과학, 생생영어, 영어영재, 영어특성화, 오카리나, 놀이체육 등 다양한 부서를 개설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94%가 넘는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 및 학부모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창의미술부와 창의과학부를 추가로 개설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적극적 지지를 얻고 있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교 내에 이렇게 질 높은 방과 후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몰랐다. 우리아이의 웃는 모습을 보니 학교에 신뢰감이 더 쌓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오혜숙 교장은 “본교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적극 노력한 결과 많은 학부모님들의 지지를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 관리 및 철저한 강사관리를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개곡방과후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