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가을 숲속 가족사랑 추억만들기

김포한가람유치원 내고장 덕포진 걷기대회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1/12 [09:28]

가을 숲속 가족사랑 추억만들기

김포한가람유치원 내고장 덕포진 걷기대회
강주완 | 입력 : 2013/11/12 [09:28]

 김포한가람유치원(원장 박영미)은  12일에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덕포진에서 “내고장 덕포진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실시하였다. 가족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력을 단련하며 가족과 이웃 간의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였다.

 걷기대회는 덕포진의 산책로를 걸으며 5개의 관문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진행되었다. 1관문에서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관문별로 다양한 미션활동이 진행되었다. 2관문에서는 덕포진 언덕에서 자연물로 가을 왕관 만들기, 부모님이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을 크게 불어 터트리고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3관문에서는 파수청 앞에서 솔방울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고, 4관문에서는 손돌의 묘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가족 사진을 촬영하여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마지막 5관문에서는 덕포진을 걸으며 모은 자연물로 액자 꾸미기 활동이 이루어졌다.

모든 관문을 통과한 후 선물을 받고 원장선생님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걷기대회를 통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김포에 대한 애향심을 기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한가람유치원은 지속적으로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유치원 가정, 지역사회가 연계되는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