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나의 꿈을 JOB아라!’

장애학생들의 직업탐색 프로젝트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1/08 [09:20]

‘나의 꿈을 JOB아라!’

장애학생들의 직업탐색 프로젝트
강주완 | 입력 : 2013/11/08 [09:20]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중학교 3학년 장애학생 6명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총 12회기 동안 진로직업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장애인복지관과 협약하여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진로검사를 실시하여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능력, 적성, 흥미를 파악하고, 1차부터 3차 산업까지 다양한 직업의 종류와 특성을 인식한 후, 실제 장애인들이 취업하고 있는 직업 현장을 견학 및 체험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민경(신양중) 학생은 “책으로만 배우는 것보다 실제 작업 현장을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다. 그동안 한 활동 중에서는 세차가 제일 재미있었는데, 앞으로 할 다른 활동도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김주섭(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사회에 통합될 수 있는 길이라 생각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을 좀 더 내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나의 미래를 설계하자!’라는 주제로 중․고등학교 장애학생 93명을 대상으로 12월 5일 한국잡월드에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