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초등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으로 집단 상담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1/06 [16:09]

통진초등학교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으로 집단 상담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11/06 [16:09]
 김포 통진초등학교(학교장 이근래)는 2013년 11월 4일∼12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본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활동은 김포교육청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김포 통진초등학교 이근래 교장은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품성개발, 자아탐색과 대인관계 증진을 위한 내용으로 학교 생활에 적응력을 기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자원상담전문가가 학교로 파견되어, 각 학급별 2그룹으로 나누어 상담이 이루어지므로 상담사 1명당 학생의 비율이 1: 15 정도로 보다 심도 있는 집단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어렸을 때의 나, 나의 문제 해결, 감정 나누기, 도움 되는 친구 되기, 함께하는 친구’ 등의 주제로 5차시 활동에 참여한다.

 

  이밖에도 통진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정서행동 발달 강화를 위하여 전 학년 집단 상담을 실시하였다. 1~3학년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 4학년 김포시정신보건센터 분노조절 프로그램, 5, 6학년 헥소미아 명상수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학업 뿐만 아니라 정서적 측면에서도 도움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집단상담의 기회는 자신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자아정체감을 형성시키고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