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신곡초등학교 2013학년도 교사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26 [10:51]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신곡초등학교 2013학년도 교사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3/10/26 [10:51]

 김포시 고촌읍『신곡초등학교(학교장 신점식)』에서는 10월 24일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본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1학기부터 실시되어 온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의 하나로 진행되어 온 것으로, 교사 예절 연수, NTTP 국악 연수, 교사 동아리(꿈꾸는 샘&책) 활동을 통한 수업력 향상 연수에 이어 북아트를 활용한 즐거운 국어 시간 만들기 연수까지 교사를 위한 다양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신임 교사의 긍정적인 출발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경력 교사들의 수업 기술 향상을 위한 자기 연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본교에서 추진 운영하고 있는 교사학습동아리 ‘꿈꾸는 샘&책’과 2013 NTTP연수원학교 연수의 한 과정으로, 수준 높은 외부 강사의 초청을 통한 연수 뿐 아니라 교직원 상호 간의 자체 연수를 통해서도 많은 수업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각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 지식뿐 아니라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업 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다. 평소 자신이 없어서 소홀히 할 수 밖에 없었던 과목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을 익힐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연수들이었다. 앞으로 계속 진행 될 연수에서도 많은 것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곡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이러한 교사학습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여, 교사의 수업력을 높이고, 전문성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고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