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애들아, 엄마 아빠랑 상상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자”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22 [09:38]

애들아, 엄마 아빠랑 상상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자”

강주완 | 입력 : 2013/10/22 [09:38]

 지난 18일오후 2시 김포시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운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정덕) 햇살마루 체육관에서 “애들아, 엄마 아빠랑 상상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자” 라는 주제로 학부모님과 유치원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과학놀이 한마당 행사가 개최되었다.

꿈을 심는 과학놀이 한마당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원내 학부모참여수업행사로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스스로 탐구하는 힘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김정덕 원장선생님께서는 “과학놀이 한마당을 통해 원아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미래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의 말씀을 해 주셨고, 식전 행사로 풍선으로 만든 포토존 설치를 통해 과학놀이 한마당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주었다.

꼬마과학자들이 펼치는 행복한 과학놀이 한마당은 “애들아, 엄마 아빠랑 상상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자”를 주제로 포토존, 8개의 과학체험부스, 간식코너로 이루어져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해 과학과 친해질 수 있고 재밌게 경험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7살 자녀를 둔 한 부모는 “여러 가지의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로 유아들이 직접 만져보고 느껴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주신 선생님과 유치원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아이들은 모든 것이 마냥 신기하고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즐거운 매직사이언스 활동을 즐겼다.“사람이 거꾸로 보이면 원숭이처럼 보일 것 같아요. ”풍선 에어본 탐험을 즐긴 유아들은 전 하늘을 날고 싶었는데 하늘을 나는 기분이었어요”,“ 아빠랑 과학놀이를 하니까 더 신나고 즐거운 활동이 되었고 행복한 시간인 것 같아요.”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 과학놀이 한마당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과 상상력을 더해 주었으며, 유아들이 다양한 과학놀이를 통해 아빠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끼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탐구력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유아가 놀면서 배우는 과학체험교육으로 과학적 상상력에 서정적 감성을 일깨우며 모든 운유가족들에게 비타민 같은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