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참석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21 [14:07]

청와대 뉴스

박 대통령,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참석
강주완 | 입력 : 2013/10/21 [14:07]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기념식에 참석하여 유공자에게 서훈을 친수하여 격려하는 한편, 전시판매관을 둘러보며 상인들과 환담을 나누고 지역의 특산물을 직접 구입했다.

특히 박람회에서 박 대통령은 근거리통신기술(NFC)을 활용한 모바일 전통시장 상품권*과 증강현실기술(AR)을 활용한 전통시장 안내시스템**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정보통신기술(ICT)과의 접목을 통한 전통시장 육성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온라인 판매를 통한 매출증가 등 성공사례와 더불어, 전통시장에서는 이미 태블릿 PC를 활용한 판매ㆍ고객관리 등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을 시도하고 있으며, 정부는 시설현대화 및 경영혁신 지원과 함께 전통시장의 ICT 활용을 더욱 활성화하여 전통시장에 고객을 유인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그동안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일정 틈틈이 통영중앙시장 등 전통시장 현장을 방문하여 시장상인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수시로 가져왔으며, 지난 10월 2일 청와대 충무실에서 개최된 중소기업 오찬간담회에서는 상인대표로 참석한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진병호)의 시장박람회 임석 건의를 즉석에서 수락한 바 있다.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매년 개최되며, 제10회를 맞는 금년 박람회에는 147개 시장이 참여하여 18(금)~20(일)까지 3일간 지역의 대표 특산물과 먹거리를 전시ㆍ판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