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금성초, 연화봉 축제 성황리 개최

동춘서커스단과 함께한 문화예술 축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20 [09:59]

금성초, 연화봉 축제 성황리 개최

동춘서커스단과 함께한 문화예술 축제
강주완 | 입력 : 2013/10/20 [09:59]

 금성초등학교(교장 권칠종)는 지난 18일,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성연화봉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재능발표회와 작품전시를 통하여 아동들이 소질과 특기를 마음껏 뽐내었으며, 특히, 경기도교육청 문화예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국내 유일의 동춘서커스단 공연 관람으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축제의 장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재능발표회에서 국악 공연, 클래식 기타 연주 및 영어 연극 등의 수준 높은 공연 무대를 선보였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은 어린이들의 재능과 솜씨에 함께 웃으며 격려의 박수갈채를 보내 주었고, 화려하고 아슬 아슬한 동춘 서커스 묘기를 보며 금성연화봉 축제를 마음껏 즐겼다.

권칠종 교장은 “축제 활동을 통하여 아동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어우러져 하나가 되는 뜻 깊은 문화, 예술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백혜숙 학부모회장은 “씩씩하게 자라나는 금성 아동들이 자랑스러웠으며, 학교 축제와 문화 예술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금성초등학교는 내실있는 교육활동을 통하여 아동들의 재능 소질을과 계발시키고, 금성교육가족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