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봉사하는 사람의 얼굴은 빛이 납니다...”

금파초등학교 `금파봉사축제` 기간 운영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18 [17:54]

“봉사하는 사람의 얼굴은 빛이 납니다...”

금파초등학교 `금파봉사축제` 기간 운영
강주완 | 입력 : 2013/10/18 [17:54]

 금파초등학교(교장 김계화)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배려와 나눔의 봉사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금파 봉사 축제`기간을 운영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봉사의 참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으로 미니북 만들기, 봉사를 실천하기 위한 나의 다짐, 봉사의 의미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봉사 축제 기간의 마지막 날에는 전 교직원과 희망하는 학부모, 학생들이 함께 교내외 환경 정화활동을 벌였다. 300여명이 참여한 정화활동은 각 학년별로 학교 교정 곳곳과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통학로, 지역 사회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 및 산책로 주변까지 구역을 나누어 모두가 힘을 보태 이루어졌다.

김계화 교장은 “봉사하는 사람의 얼굴을 빛이 나고, 헌신하며 사는 사람들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하며 참여하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자명 어린이는 “나의 작은 힘이 보태져 학교가 이렇게 깨끗해 졌다는게너무 신기했다”며뿌듯함을 표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금파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봉사가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라는 과 봉사활동을 하면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가 행복하다는 진리를 자연스럽게 느끼게 되었으며, 학부모와 교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라는 상호간의 공감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