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모두가 하나 되는(All-In-One) 영어 교육

개곡 생생 영어 교실

강주완 | 기사입력 2013/10/01 [16:21]

모두가 하나 되는(All-In-One) 영어 교육

개곡 생생 영어 교실
강주완 | 입력 : 2013/10/01 [16:21]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소재 개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글로벌 시대에 맞는 영어의사소통 능력의 향상과 세계화 인재 양성을 위해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를 매달 실시하고 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영어말하기 대회는 학생이 수준에 맞게 선택된 알스(Alrs) 주제를 바탕으로 주어진 시간 내에 영어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 발음과 말하기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뽐내는 기회가 된다.

또한 영어보조교사 초청사업인 EPIK program으로 미국인 원어민 교사가 배치되어 원어민에게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늘려주고 있다. 원어민교사와 함께 알스(Alrs) 주제 발표와 영어 특성화 교육, 방과 후 영어 교실, 영어노래 경연대회, 방학 중 영어 캠프 등을 통해 읽기 중심교육에서 벗어나 4영역(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이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부모 최OO은 “지역 특성상 사교육 영어를 접할 기회가 부족해 걱정이었는데 학교에서 충실히 영어교육활동을 해 주어 너무 고맙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

“영어 All-In-One 행복 개곡교육”이라는 비전을 앞세우며 오혜숙 교장의 글러벌 리더쉽과 개곡초등학교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신바람 나는 생생 영어 교육의 힘찬 도약을 다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