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친구는 자신만큼 소중한 사람... ”

금파초등학교 특별한 인성교육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30 [15:30]

“친구는 자신만큼 소중한 사람... ”

금파초등학교 특별한 인성교육
강주완 | 입력 : 2013/09/30 [15:30]

 금파초등학교(교장 김계화)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특별한 인성교육이 진행되었다. 교과연계프로그램, 학교 자체 프로그램, 학생 자치회 프로그램, 가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등 인성교육을 통합적으로 접근․ 진행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와 함께 연계하여 교육의 효과를 더욱 높였다.

교과연계프로그램에서는 교과에서 인성관련 단원을 재구성하여 우선 반영하여 운영하였고, 학교자체 프로그램에서는 평화교육이나 법 교육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과 학예행사 및 교사 먼저 스마일 운동을 전개하였으며, 학생자치회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활동과 서명운동 및 나의 한마디 코너를 마련하여 운영하였고 가정과 연계해서는 학부모 교육과 자녀와 함께하는 밥상머리교육 등을 운영하였다.

특히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이루어진󰡐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위한 나의 한마디 적기󰡑와 학교폭력을 하지 않겠다는󰡐서명운동󰡑에서는 학생들이 <친구는 자신만큼 소중한 사람... 사랑은 OK 폭력은 NO... 사랑이 넘치는 우리학교...> 등 자신의 다짐을 적고 서명하면서 학교폭력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금파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이번 특별한 인성교육을 통해 과도한 경쟁과 입시위주의 교육적 현실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가운데 어린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학교 교육으로 친구들과 더불어 더욱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