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석정초 학부모 도자기만들기에 흠뻑 빠져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30 [09:30]

석정초 학부모 도자기만들기에 흠뻑 빠져

강주완 | 입력 : 2013/09/30 [09:30]

 김포 석정초등학교(교장 박완규)에서는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학교도예 체험실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 도예교실을 운영하였다.

학부모 도예교실은 학부모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위해 학교 시설을 활용한 평생교육 차원에서 해마다 전∙후반기 2회 실시하고 있는데 도예교실을 개강할 때마다 반응이 너무 좋아 많은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도예교실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차 한잔을 하고 여유있는 인사를 서로 건네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도예교실 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흙을 직접 만지고 나만의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하여 디자인과 채색활동을 할 때에 흠뻑 빠져 도예체험활동을 하였다. 첫째날에는 핀칭기법을 이용하여 악세사리, 양념 등을 담을수 있는 다양한 모양의 합을 만드는 활동을 하였고, 둘째날에는 흙판을 이용하여 속을 파내어 접시를 만들고 예쁜 패턴이나 그림을 그려넣어 고급스러운 접시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고, 마지막 날에는 초벌된 기물에 연필을 이용하여 디자인하고 도자용 물감을 이용하여 채색하고 예쁜 접시를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번 학부모 도예교실에서 만들어진 작품은 10월에 열린 돌우물 한마당 축제기간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도예교실은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참여와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학부모 상호간에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자기계발과 여가를 선용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