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장애인들에게 전하는 스마트한 세상 이야기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28 [11:08]

김포시 장애인들에게 전하는 스마트한 세상 이야기

강주완 | 입력 : 2013/09/28 [11:08]

 26일 걸포중앙공원(김포 소재)에서 김포시장애인컴퓨터교육장 장애인교육생들을 위해 스마트폰 사진촬영 야외수업 및 섹소폰 연주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번행사는 KT IT 서포터즈와 시니어 드림 멘토(재능기부)팀에서 주관하여 30여명의 장애인컴퓨터 교육생을 모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T IT 서포터즈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장애인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김포시지회 부설 김포시장애인컴퓨터교육장에 방문하여 스마트폰 활용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15명의 교육생이 수업을 듣고 있다. 이날은 그동안 배운 스마트폰 활용을 위해 야외에서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하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섹소폰 연주를 해주신 시니어 드림 멘토팀은 IT 서포터즈와 연계하여 봉사자들이 갖고 있는 재능을 세상에 전하는 봉사단으로 섹소폰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시니어 봉사자들이 모여 만든 봉사단으로 이날은 섹소폰 연주 재능을 갖고 있는 문옥화, 전하구, 이해숙 선생님이 장애인들을 위해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맑고 청아한 야외 잔디에 앉아서 섹소폰 연주 음악을 들으며 평온한 분위기에서 장애인교육생들을 스마트폰 사진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다. 이날 지적장애 김OO은 처음으로 섹소폰 연주를 들어봤다고 동영상 찍어 듣겠다고 스마트폰으로 공연 끝날때까지 동영상을 찍으며 즐겼으며 장애인정보화협회 장준초 지회장은 오늘과 같이 장애인들을 위해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주신 IT 서포터즈 팀과 시니어 드림 멘토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포시장애인컴퓨터교육장은 김포시 감암로 126 (구. 걸포동 1550-6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인터넷 활용, OA 활용, 포토샵, 시각중증장애인 보이스프로그램반, 중증 장애인 1:1 방문 교육 등 장애인들을 위한 무료 컴퓨터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