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담임교사의 영재와 선발의 이해가 관찰ㆍ추천선발의 시작

2014년 영재교육대상자 관찰 관찰ㆍ추천선발 교사 연수 개최

강주완 | 기사입력 2013/09/25 [09:30]

담임교사의 영재와 선발의 이해가 관찰ㆍ추천선발의 시작

2014년 영재교육대상자 관찰 관찰ㆍ추천선발 교사 연수 개최
강주완 | 입력 : 2013/09/25 [09:30]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섭)은 사우초등학교(교장 이흥신) 시청각실에서 김포 관내 초ㆍ중학교 담임교사 및 교과전담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2014년 영재교육대상자 관찰ㆍ추천선발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사 관찰ㆍ추천선발은 지필평가 위주의 다단계선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도입된 선발 방법으로 점차 확대 실시되고 있으나, 담임교사의 영재의 이해와 선발의 이해가 선행되지 않으면 자칫 그 신뢰성과 타당성을 보장할 수 없게 된다. 이에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관찰ㆍ추천선발에 참여하는 담임교사 및 교과전담교사의 이해를 신장시켜 성공적인 관찰ㆍ추천 선발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육개발원 영재교육연구센터에서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담당하는 이경숙 박사가 강사로 초빙되어 관찰ㆍ추천 선발의 보다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관찰ㆍ추천선발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담임교사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을 알게 된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심광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담임교사의 관심과 참여 없이는 관찰ㆍ추천선발의 성공을 확보할 수 없는 만큼, 이번 연수를 통해 영재와 선발에 대한 이해를 높여 타당한 영재교육대상자가 선발 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노고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관찰ㆍ추천 선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제도 개선을 통하여 관찰ㆍ추천선발의 안정적인 운영과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